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아이돌] 아이돌 한복패션 #한복#아이돌한복

by 제이앨 2021. 6. 23.

[아이돌] 아이돌 한복패션 #한복#아이돌한복

 

최근 아이들이 명절뿐 아니라 평소에도

우리나라 전통의상인 한복을 즐겨 입는다고 합니다. 

얼마전 한복이 중국의 의상에서 유래되었다고 해서

중국네티즌과의 논란이 있었는데요....

아무튼 한복은 우리나라 전통의상인것만은 틀림없죠^^

 

두아이를 키우면서 유치원까지는 한복을 입혀서 명절을 보냈는데...

초등학교에 입하하면서

자연스럽게 한복 구입이 망설여지더라고요

물론 가격의 압박이 ㅎㄷㄷ

 

TV에서 K팝스타들이 MV에도 자주 등장하는 한복..

어떤스타일로 변하고

아이돌이 입고 유행하는지 사진 몇장 준비해봤습니다.

 

#1. 블랙핑크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에 한복을 입고 등장해서

미국에서 이슈를 끌었다고 하는데요....

제목은 영어인데... 의상은 전통의상이네요 ㅎㅎ

 

#2. 마마무

한복입은 느낌이 웬지 쎄네요..

한복은 원래 단아한 이미지가 좋은듯한데..

뭔가 어둡고 붉은색이다 보니 좀....

요즘 트렌드라면 이해해야겠죠^^

#3. BTS

우리나라 K팝 아이돌의 자랑

BTS 입니다. 

방타의 IDOL 앨범에서 벌써부터 한복을 알리고 있었는데요

2018년 MMA에도 한복을 입고 등장해

또한번 화제가 되었습니다. 

#4.모모랜드

 

제가 아이돌을 잘 몰라서 여기까지 찾아봤습니다.

최근에 국민MC 유재석도 '유야호'로 

퓨전한복을 입고

전통문화를 홍보하는듯합니다.

우리나라 문화가

다양한 분야에서 트렌드로 자리잡는 날이

가까워진듯해서 한국인으로써

너무 뿌듯한 내용이었습니다.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