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금융시장동향

[금융시장동향] 20210511 #주식#채권#환율

by 제이앨 2021. 5. 12.

[금융시장동향] 20210511 #주식#채권#환율

 

(주식) Kospi     3,209.43,     △1.23%↓


(채권) 국고10Y   2.139%,       +0.5bp↑


(환율)             1,119.6원,        +5.8원↑

 

 

외국인의 주식매도로 코스피가 하락했습니다. 어제랑은 분위기가 틀리게 흘러갔네요....

어제는 미국 4월 고용지표가 좋지 않다는 뉴스

오늘은 미국 인플레이션 우려....

시장이 불안정한 느낌으로 정말 인플레이션을 준비해야 하나 봅니다.

앗.... 한국증시는 여전히 미국에 영향을 안받을수 없네요

반도체 업종이 약세로 지수가 하락한듯한데...

상반기에 전문가들이 반도체 시장이 더 좋아질거라 예측했는데... 믿고 가야겠죠

반도체는 주로 하반기에 상승장이라....

美, 반도체 회의에 또 삼성전자 호출…투자압박 이어질 듯

 

美, 반도체 회의에 또 삼성전자 호출…투자압박 이어질 듯

지나 러몬도 미국 상무장관이 이달 20일 삼성전자를 비롯한 글로벌 자동차, 반도체 기업들을 호출해 최근 전 세계의 반도체 공급난을 주제로 화상 회의를 열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www.donga.com

삼성전자가 미국반도체 투자를 주저하는 이유가 있는건지 찾아봐야겠네요....

미국주식 TSMC도 현재 많이 떨어져 있는상태라.... 비중있게 매수했는데...

조만간 투자 결정이 나면 방향을 잡겠네요

환율이 조금 상승했네요....

어제 국채금리 상승으로 환율이 장기적으로 오를꺼라는 생각은 가지고 있었는데

지켜보겠습니다. 

인플레이션 우려로 위험자산의 선호가 위축되었다고 합니다.

자연스럽게 안전자산 금, 달러, 구리, 철광석 같은 원자재 가격이 오르겠네요...

 

[특징주] 뛰는 원자재 가격에 구리 관련주도 일제히 ‘강세’

 

[특징주] 뛰는 원자재 가격에 구리 관련주도 일제히 ‘강세’

▲구리. (게티이미지뱅크)원자재 가격이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관련주도 뛰고 있다. 글로벌 경기 회복 기대감이 커지면서 시장 수요도 급증한 것

www.etoday.co.kr

오늘은 한국증기가 하락했고,

미국증시도 하락장으로 시작하더니 새벽에 회복하면서 일부 종목들은 매수타이밍을 놓쳤네요 ㅎ

 

인플레의 경고…국채 금리가 수상하다

 

인플레의 경고…국채 금리가 수상하다

11일 금융투자협회 채권정보센터에 따르면 10년 만기 국고채 금리는 전날(연 2.134%)보다 0.005%포인트 오른 연 2.139%로 거래를 마쳤다. 다만 만기가 상대적으로 짧은 3년 만기 국고채 금리는 11일 연 1

news.joins.com

최근 경제기사에서 인플레이션을 경고하는 메세지가 자주나오네요

인플레이션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거지....투자 비중을 줄여야 할듯합니다.

원자재 펀드를 알아봐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