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 만들기/티스토리

다음 메인에 글이 걸리고 난 후 알게 된 소소한 팁.

by 제이앨 2020. 12. 9.

몇주전 세번째로 제 글이 다음 홈&쿠킹에 걸렸어요. 

확실히 메인에 글이 걸리면 방문자수도 폭증할 뿐 아니라 광고수익도 늘어 기분이 날아갑니다~^^

 

그런데 세번 메인에 글이 걸리고 나서도 저는 의아했어요. 내 글이 왜 걸린 거지?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솔찍히 메인에 걸린 제 포스팅이 다음 검색에서도 첫 페이지에 뜨지 않았거든요. 가장 많은 방문자 수를 안겨주었던 이케아 관련 포스팅은 이케아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아예 보이지도 않았었어요. 

아마도 블로그 지수가 높아서 첫 페이지에 뜨거나 제 글이 진짜 완전 잘 써서 그런 건 아닌듯 싶어요^^ 

 

그런데 제 포스팅 방문 통계를 보던 중 이상한 점을 발견했어요. 제가 쓴 세개의 포스팅 제목은 

 

1. 결국 내가 선택한 가습기, 윤남텍 가습기.

2. 쓸수록 맘에 드는 우리집 이케아 제품

3. 나의 우렁각시 삼성 건조기 3년 사용후기 

 

였었는데 각각 "결국 내가", "쓸수록", "나의 우렁각시" 의 키워드로 검색 해 들어온 건수가 꽤 많더라는 거에요.. 

제목에 뭔가 임팩트가 있으면 뽑힐 확률이 높은 것 같아요 . 정확한 데이터나 정보가 있는 건 아니지만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해요. 포스팅 정성스레 하신 후 제목도 한번만 더 신경을 써 보시길 바랍니다 ^^ 

 

꿀팁인지는 모르겠으나 도움이 되셨음 해서 글 써보아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