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 만들기/티스토리

다음 메인페이지에 내 글이 소개된 날 구글 애드센스 수익

by 제이앨 2020. 11. 18.

8월 말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열고난 후 현재까지 다음메인페이지에 제 글이 두 번 소개 되었어요. 

둘 다 홈&쿠킹 페이지에 소개되었는데 이 두번 소개된 날 조회수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1. 첫번째

 지난 달 윤남텍 가습기 리뷰 글이 다음 홈&쿠킹 페이지에 소개되었어요. 그날 아침부터 방문자 수가 심상치 않아 다음메인화면에 들어가 보았더니 제 글이 걸려있더라구요. 그 전후로 방문자수가 500명에서 왔다갔다 했었는데 다음 메인페이지에 뜬 날 방문자수가 2700명 가까이 되었어요. 한번 메인에 뜬 글은 3일정도 지속이 되는 것 같아요.

 

방문자수 
애드센스 수익

 그날 애드센스 수익입니다. 6달러가 넘었어요. 평소 1~2 달러 정도 였었는데 확 늘었네요. 

 

2. 두번째 

며칠 전 다음 홈&쿠킹 메인페이지에 제 글이 다시한번 소개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이케아제품 리뷰한 글이었어요. 

아침부터 방문자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서 아 메인에 떴구나.. 직감했었죠. 

 

 이번 글은 지난번 글 보다 10배나 더 많이 조회가 되었어요. 소개된 당일날 방문자수가 무려 26,000이 넘었어요. 

최근에는 방문자수가 일 평균 1000명 정도였었는데 갑자기 이렇게 뛰어버렸네요. 약 3일정도 제 글이 다음 메인에 걸려있었고 3일간 방문자수도 어마어마했어요(제 기준에서 ^^) 

 

 그런데 솔찍히 애드센스 수익은 기대보다 적었어요. 전 평소의 한 10배 이상은 나올거라 예상했거든요. 페이지뷰도 티스토리 관리 화면의 방문자수와 비교해 현저하게 적어요.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어요. 

어쨌든 그래도 다음 메인페이지에 제 글이 걸린덕에 최초로 하루 수익이 10달러를 넘어섰어요. 

그리고 보시면 아시겠지만 평균 수익도 초반의 1~2 달러에서 현재는 5달러 정도로 늘었네요. 

 

페이지뷰가 적게 나오는 건 여전히 의문이지만 그래도 한번씩 이렇게 제 글이 다음 메인화면에 걸려주니 블로그 운영하는 보람이 있네요.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