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생활용품리뷰

설거지 스트레스 덜어보고자 구매한 한샘 식기 건조대

by 제이앨 2020. 12. 3.

최근 식기 건조대를 바꾸었어요. 이사올 때부터 있었던 식기 건조대를 그냥 쓰고 있었는데 너무 작아서 설거지 할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더라구요. 식기 세척기가 있으면 너무 좋겠지만, 당장은 살 수 없으니 식기건조대라도 바꾸어보자 생각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 

 

기존에 있던 식기 건조대

 요거는 기존에 싱크대안에 넣고 쓰는 용도로 딸려 있었던 식기 건조대 에요. 싱크대 안에 넣고 쓰니 좁아서 빼서 썼었는데 그릇이 많이 담기지 않고, 중간에 볼록한 곳(접시 꽂는 용도 인듯해요)이 있어 쓰기 너무 불편했었어요.. (근데 왜 3년이나 썼냐고ㅜㅜ)

 

새로산 식기 건조대 

 그래서 최근 식기 건조대를 바꾸었어요. 요게 얼마 전 한샘몰에서 구입한 식기 건조대에요. 1단으로 살지 2단으로 살지 엄청 고민하다가 2단은 좀 답답해 보일듯 싶고 그릇 넣기 불편할 듯 해 1단으로 샀는데 1단도 넓직하니 좋네요. 

 

이 제품은 식기 건조대 아랫부분에 설치하는 물 받이가 경사져있어 물이 고이지 않고 바로 싱크대로 흘러내릴 수 있도록 만들어졌어요. 이것도 편하고 물이 고이지 않아 위생적이라 좋네요. 

 

 그릇을 놓는 본체와 기타 유용한 구성품들이 같이 왔어요. 수저를 건조 시킬 수 있는 구성품부터 접시꽂이, 다용도 걸이등등이 있네요.

 

 이 걸이는 행주를 널어도 되고 양푼이 같은 것을 걸어 건조 시켜도 좋을 듯 해요. 다만 너무 무거운 것은 걸지 않는 게 좋겠어요. 

 

 접시꽂이도 있는데 이건 뺐다 꼈다 할 수 있어 필요 없을 때는 빼고 써도 될 듯 하네요. 

 

 주방이 좁고 구성품들이 거추장 스럽다면 본체만 놓고 써도 깔끔할 듯 해요 ^^

 

 기존에는 이만큼 그릇을 채워 넣었으면 꽉 찼었는데 이제는 널널 하네요 ^^ 

 

 이전에 있던 식기 건조대와 크기 비교를 해 보았어요. 확실히 많이 넓어졌네요. 

 

 요렇게 한샘 로고도 붙어 있고요. 

 

 현실적인 주방의 모습입니다 ^^;; 올 스텐이라 보기에도 깔끔하네요 ~ 

 

 한샘몰에서 구매했고 가격은 59,900원 이에요. 

 

 제가 산 게 A타입인데 이 외에도 2단 건조대도 있고 가로형도 있으니 주방의 구조를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면 될 듯 해요. 

 식기 건조대를 바꾸고 나니 설거지 하는 게 마냥 싫지만은 않네요.(얼마 안 가겠지만요^^)

이런 작고 소소한 것들만 바꾸어도 나름 기분전환이 되는 것 같아요. 

이상 식기건조대 바꾸어본 소소한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