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라뱃길/즐길거리

경인 아라뱃길 검암역 시천문화광장

by 제이앨 2020. 10. 28.

경인 아라뱃길은 김포에서부터 인천 서구까지 약 18km 정도 되는 운수로로 꽤 긴 구간입니다. 곳곳에 관광시설 및 여가 공간을 조성해 놓고 있어 가족들과 연인과 주말 나들이 하기에 너무 좋은 곳입니다. 자전거 길도 잘 정비되어 있어 멋진 경치를 보며 자전거 타는 사람들도 많은 곳입니다.

18km나 되는 긴 구간이기 때문에 나들이 하시려면 한 곳을 정해놓고 가셔야 해요. 그 중 오늘은 검암역에 위치한 시천문화광장(시천 가람터)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https://www.kwater.or.kr/giwaterway/ara/sub03_02.do

 

관광레저>시천가람터

www.kwater.or.kr



검암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공항철도로 가시기에도 편한 곳이에요. 아라뱃길을 따라 광장이 있고 아이들 놀이시설, 자전거 대여소, 슈퍼마켓 등 편의 시설도 마련되어 있어요.

우리 딸이 좋아라 하는 그네의자 입니다^^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는 곳이에요.

주차는 근처 수산물 복합 문화센터 주차장에 하셔도 되고, 시천문화광장 길건너 맞은편에도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다만 시천문화광장앞 주차장은 조금 협소한 편이에요. 주말 오후에 방문하신다면 자리가 없을 확률이 커요. 주말 오후라면 수산물 복합 문화센터 주차장을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과자, 음료, 컵라면 등과 비누방울 같은 아이들 장난감도 판매하고 있어요.

 먹을만한 식당들을 소개해 놓은 안내판도 보이네요.

광장 옆쪽에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시설도 마련되어 있어요. 누워서타는 그네, 페달을 밟아 회전시키는 뺑뺑이등 동네 놀이터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놀이기구들이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인 곳입니다.

요즘 남편이 아라뱃길에서 몇번 언택트 마라톤을 했어요. 그 참에 메달 걸어주러 검암역에도 최근 두세번 가보았네요. 겸사겸사 아이들과 바람도 쐬고 놀이터와 광장에서 놀기도 하며 여유로운 주말을 만끽하고 왔답니다^^ 주말에 가볍게 산책겸 나들이로 다녀와 보셔도 좋을 듯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