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라뱃길/즐길거리

계양산 숲체험 할 수 있는 곳, 노란대문집 솔밭

by 제이앨 2020. 10. 28.

가을이 지나가고 있어요. 아쉬운 마음에 가을날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을 포스팅 해봅니다. 이번 포스팅에 담아본 곳은 계양산 솔밭 이에요. 아이들 숲체험 하기에도 너무나 좋은 곳입니다. 아라뱃길에서도 가까운 곳이에요. 

 

 

 

 

 

 

 지난주말 큰 아이가 참여하는 숲에서 하는 밧줄놀이 수업이 있어 다녀왔어요. 계양구에서 지원 받아 무료로 진행하는 수업에 운이 좋게 참여할 수 있었어요. "계양산 노란대문집" 이라고 내비게이션에 검색하면 되고, 노란대문집 앞에 주차하시고 왼쪽길로 들어오다 보면 바로 나와요. 산 아랫자락에 평평한 솔밭이 자리잡고 있어요. 소나무가 듬성듬성 있어 그늘도 있고, 공기도 참 좋더라구요. 

 

 

 

 

 누군가 인위적으로 만들어 놓은 놀이터가 아닌 자연 그대로 라는 점이 너무 좋아요. 누군가 이렇게 나무가지들을 주워다 집도 만들어 놓았네요. 

 

 

 

 

 아빠가 작은 아이를 위해 아담한 집도 하나 만들어 주었답니다 ^^ 

 

 

 

 

 오빠는 밧줄놀이 수업에 참여했어요. 시원하고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몸을 움직이니 아이들도 기분이 좋아 보입니다. 한동안 코로나로 집에만 있어 이런 활동들이 너무 간절했는데 이날 한껏 즐기고 왔네요. 

 

 

 

 

 밧줄로 미술활동까지 해보았어요. ^^

저희 가족이 사는 마을은 도심에서 약간 떨어진 한적한 곳이에요. 주변에 산도 있고 아라뱃길도 있어 아이들과 자연을 만끽하며 살기에도 좋아요. 이런 보물같은 곳이 또 있을까 싶네요 ^^
가을이 가는 것이 아쉽네요~ 부지런히 다녀야 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