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제로 웨이스트 커피 설거지 비누 만들기(EM함유)

by 제이앨 2023. 4. 10.

안녕하세요. 

주말을 이용해  딸 아이와 함께 커피 설거지 비누 키트를 사서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만드는 과정과 실제 사용후기 포스팅 해 보도록 할게요! 

 

재료: 커피설거지 비누 키트(비누가루,베이킹소다, 커피가루, EM글리세린 녹차추출물, 레몬 유칼립투스 아로마 오일, 노끈)

 

 

생분해 비닐안에 들어 있는 비누가루를 덩어리 진 것이 없도록 잘게 부숴주세요. 그 다음 베이킹소다, 커피분만들 넣고 잘 슨들어줍니다. 

 

EM과 아로마오일도 넣고 잘 섞은 후 덩어리가 지도록 비닐 안에서 잘 뭉쳐주세요. 

 

 

 

 

 

 

비닐 안에서 어느정도 뭉쳐 졌다면 꺼내어 한번 더 모양을 잡아줍니다. 

 

노끈을 넣고 싶다면 중간에 노끈을 넣고 반죽을 더 단단하게 뭉쳐주세요. 

 

모양을 잡았으면 하루에서 이틀 자연상태에서 잘 건조시켜줍니다. 

 

하루정도 지나니 단단해져서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이렇게 끈을 이용해 걸어서 사용할 수 있고 

 

다니면 동봉된 수세미 비누받침 위에 놓고 써도 좋아요. 비누받침까지 자연적인 것이라 좋네요. 

 

실제로 써보았어요. 거품도 풍성하고 세척력도 기존 주방세제보다 우수해요. 그릇 닦을 때에도 뽀득뽀득 닦이는 느낌이라 계속 쓰고 싶을 정도에요.  다 쓰게 되면 몇 개 더 주문해 저도 쓰고 여기저기 선물도 해주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