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손에잡히는경제

실손보험금 많이 타면 보험료 더 낸다

by 제이앨 2020. 10. 15.

실손보험금 많이 타면 보험료 더 낸다

손에잡히는 경제 10월13일(화) 주요 내용입니다. 
정부가 내년부터 실손보험금을 많이 타면 보험료를 더 낸다고 합니다. 보험회사에서 손해가 많이 나서 병원을 자주가는 연령대분들은 가입을 제한하겠다는 이야기가 업계에서 돌고 있다고 합니다. 실손보험은 제2의건강보험이라는 생각으로금융당국이 실손의료보험 보험료를 차등제로 도입을 검토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보험사에서 상반기 실손보험 위험손해율이 132% 였다고 하니, 보험사들이 실손보험으로 적자를 보고있다고 합니다. 현재 실손보험을 판매하지 않는 보험사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연내에 실손보험 상품구조 개편안을 발표한다고 합니다. 소비자들 중 실손보험 가입하신분들은 절대 해지하시면 안됩니다. 재가입신청까지 연장하셔야 유리합니다. 실손보험이 없으시면 보험사 상품을 비교해보시고 올해 좋은 보험으로 가입하셔야 할듯합니다.  

관련기사
금융위, 실손보험금 많이 받아가면 보험료 인상 검토

 

금융위, 실손보험금 많이 받아가면 보험료 인상 검토 | 연합뉴스

금융위, 실손보험금 많이 받아가면 보험료 인상 검토, 김남권기자, 경제뉴스 (송고시간 2020-10-12 10:00)

www.yna.co.kr

이르면 내년 상반기 실손보험 차등제 도입..."많이 가면 더 낸다"

 

이르면 내년 상반기 실손보험 차등제 도입..."많이 가면 더 낸다"

[앵커]실손보험은 우리 국민이 3,400만 명 넘게 가입해 제...

www.ytn.co.kr

실손보험관련내용 인터넷으로 찾아보다가 실손보험정리한 블로그 내용이있어서 공유합니다. (출처:goodloan.kr/83) 내용 참고하세요** 내용이 정리가 잘되서 링크로 연결하려고 했는데 잘안보여서 캡쳐했습니다. 혹시 문제가 되면 지워야겠네요. 좋은내용 정리해주셔서 출처분에게는 감사합니다.

(출처:goodloan.kr/8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