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손에잡히는경제

11월 최근 우리 경제 지표 (출처:기획재정부)

by 제이앨 2020. 12. 13.

11월 최근 우리 경제 지표 (출처:기획재정부)

 

우리나라 코로나 확진자가 지난주부터 급격하게 증가하는 상황입니다. 새벽 뉴스속보로 미국에서도 화이자 백신을 긴급승인하고 접종하겠다고 하는데요......  내년 상반기 안에는 경제가 좀 더 좋아질듯 예상해도 될꺼같은데..... 미리미리 경제지표로 예상하면서 지켜보려고 합니다. 

지난달 10월 발표된 전분기 대비 GDP 성장이 1.9% 에서 2.1%로 상향발표했습니다. GDP의 증가율은 해당 분기중 생산된 재화나 용역 총량의 증가 속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4분기 이후 경제가 좋아진다는 거겠죠... 2009년 3분기 금융위기 이후 11년 만에 최고치입니다. 또한 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이후 수출이 호조를 보이면서 첫 반등에 성공했다는 평가입니다.

소비자심리지수란 우리나라 가계부문의 현재생활형편, 생활형편전망, 가계수입전망, 소비지출전망, 현재경기판단, 향후경기전망 총 6개의 주요 개별지수를 표준화하여 합성한 지수입니다. 기업경기실사지수란 기업체가 느끼는 체감경기를 나타내며 100을 기준으로 이보다 낮으면 경기악화를 예상하는 기업이 호전될 것으로 보는 기업보다 많음을 의미하고 100보다 높으면 경기호전을 예상하는 기업이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음....... 주요지수들이 상승하는 분위기로 4분기 이후 우리나라 경제실적이 좋아질꺼라는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리뷰 > 손에잡히는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손보험금 많이 타면 보험료 더 낸다  (0) 2020.10.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