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다이소 옷수선 테이프로 커튼 이어 붙이기

by 제이앨 2022. 7. 14.

최근 안방드레스룸 입구에 가림막 커튼을 설치했어요.

 

다이소 커튼용품을 이용해 저렴하게 설치해보았어요 . 설치 후기는 따로 포스팅 해 두었으니 궁금하시다면 참고하세요.

 

 

만원으로 설치하는 안방 드레스룸 가림막커튼(Feat. 다이소 커튼용품)

안방 화장실로 이어지는 화장대와 드레스룸 입구에 가림막 커튼을 달아보았어요~!! 다이소 커튼용품으로 아주 저렴하게 완성해 본 후기 올려볼게요~ 왼쪽이 비포, 오른쪽이 애프터 모습입니다~

aerim9327.tistory.com

그런데 커튼 중간에 살짝 겹쳐진 부분이 보이시나요? 커튼 두개를 이어붙여 만들었는데 사실 이 커텐은 원래 긴 커튼이었으나 예전에 주방 커튼으로 쓰기 위해 한차례 잘랐던 적이 있어요.

 

이렇게 달기 위해서 반 정도를 잘라냈었어요. 그런데 주방 창문이 답답해 보여 커튼을 떼고 이 커튼을 안방 가림막 커튼으로 재활용해보았어요.

 

이렇게 두조각 난 커튼을 이어 붙여야 하는데 재봉틀이 없는지라 바느질로 이어 붙이기에는 시간과 노동력이 너무 많이 들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예전에 다이소에서 산 옷수선 테이프를 이용해보기로 했어요.

전에 주방 커튼 단 줄일 때도 사용해 봤던 적이 있어서 되지 않을까? 해서 한번 해봤는데 성공이었어요~~

 

이렇게 생긴 테이프인데 정말 얇아요. 저 테이프에 열을 가하면 끈적한 풀이 되어 천이 달라붙는 원리에요.

 

한쪽 끝 부분에 수선 테이프를 잘 펴서 올려놓아요.

 

그리고 나머지 이어붙일 천을 그 위에 포개주어요.

 

그리고 난 후 그 위를 다리미로 잘 다려줍니다. 고온으로 다려야 풀이 잘 녹아 잘 붙어요.

 

약간 삐뚤어지긴 했지만 잘 붙었습니다. 커튼 천 겹쳐지는 부분이 넓기 때문에 아래쪽 한번, 위쪽 한번, 두번을 수선테이프로 붙여 커튼천의 한쪽이 떨어지지 않게 해주어야 해요.

 

완성된 모습이에요. 안쪽에서 불을 켜고 찍어보니 중간에 이어붙인 부분이 약간 티가 나네요^^

 

평상시에는 전혀 티가 나지 않아요. 한폭 그대로 붙인 것 같이 보이네요~ 재봉틀이 없다면 옷수선하거나 단 줄일 때 다이소 옷수선 테이프를 활용해 보세요~ 힘들이지 않아도 되고 효과도 너무 좋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