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만원으로 설치하는 안방 드레스룸 가림막커튼(Feat. 다이소 커튼용품)

by 제이앨 2022. 7. 14.

안방 화장실로 이어지는 화장대와 드레스룸 입구에 가림막 커튼을 달아보았어요~!! 다이소 커튼용품으로 아주 저렴하게 완성해 본 후기 올려볼게요~

 

왼쪽이 비포, 오른쪽이 애프터 모습입니다~ 가림막 커튼이 없어서 샤워하고 나와 옷 갈아 입는동안 아이들이 들어오면 좀 불편했었거든요. 특히 큰 아들이 이제 12세라 옷 갈아입는 곳을 좀 가려야 할 필요가 있더라구요. 아직은 안방에 수시로 드나드는 터라...

그래서 가림막 커튼을 설치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괜찮네요~ 커튼하나 달았을 뿐인데 뭔가 분위기도 좀 바뀐듯 해요.

 

커튼 달기 전의 모습인데 저 입구에 중문을 달아놓은 집들도 있더라구요. 그러나 중문을 달면 너무 비용도 많이 나가고 공사도 해야해서 번거로울 것 같아 커튼을 달아보기로 결정했어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가림막 커튼을 검색했는데 예쁜 커튼들이 많이 검색이 되더라구요. 그러나 문제는 비용이 제 생각보다 비싸다는 것 ! 커튼봉까지 포함하니 약 5만원 정도가 들었어요.

 

 

48,700원 이네요. 뭐 크지 않은 금액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압축봉 가격이 비싸단 생각에 다이소에 가보기로 했지요~

 

역시나 다이소는 정말 가성비가 최고에요. 인터넷으로 만원이 넘는 커튼봉이 단돈 3000원~5000원이네요. 제가 원한 것은 70cm~120cm의 압축봉이었는데 3000원에 구매할 수 있었어요.

 

압축봉 이외에도 커튼레일도 있어요. 가격도 3000원~5000원으로 저렴합니다.

 

커튼링과 고리도 1000원~2000원 사이에 구매할 수 있어요. 압축봉을 이용한다면 커튼링 집게를 이용하면 좋은데 압축봉의 두께를 고려해 커튼링 집게 사이즈를 골라야 해요.

 

커튼 타이와 다양한 커튼들도 구매할 수 있네요.

 

심플한 디자인의 커튼들도 5000원이면 살 수 있어요. 사이즈도 주방에 다는 짧은 것 부터 거실창문에도 달 수 있는 긴 것 까지 여러가지 있네요.

 

100*200이상되는 긴 커튼들도 5000원에 구매가 가능한데 저는 집에 커튼천이 있어 구매하지는 않았어요. 커튼천이 없었다면 화이트의 심플한 커튼으로 부담없이 구매했을 것 같아요.

 

이렇게 예쁜 커튼 집게들도 있어요. 커튼 타이는 벽에 고리를 박아야 해서 번거롭고 자국이 남는 게 싫은데 커튼 집게는 고리 박지 않아도 되서 좋을 듯 하네요. 1000원 주고 한 개 구매해 봤어요~

이것저것 둘러본 후, 최종적으로 커튼링 집게 2개(1000원*2), 커튼 압축봉1개 (3000원), 커튼 집게1개(1000원) 총 6000원 어치를 사왔어요.

 

뜯고나서야 사진을 ^^;;

 

마지막에 커튼 집게 정말 예쁘지 않나요? ㅎ 커튼은 있어서 안 샀는데 샀다면 5000원이 추가되었겠죠~
집에 오자마자 커튼 달아보았어요.

 

커튼 집게링 10개로 커튼을 집으니 끝이네요~

 

추가로 구매한 이 커튼 장식 집게를 꽂아주니 마음에 쏙 드는 모습이 되었어요~

 

저만 느끼는 것일수 있지만 커튼하나 달고 안방 분위기가 싹~ 바뀌었어요 ㅎㅎ
그런데 저 중간에 살짝 천이 겹쳐진 것이 보이시나요?

사실 저 커튼은 전에 이케아에서 구매했는데 주방 창문에 달았었던 거에요. 그래서 사서 반을 잘랐었는데 이번에 가림막 커튼 하느라 다시 이어서 붙였어요~

 

안에서 본 모습입니다. 이어붙인 부분이 약간 티가 나긴 하지만 그럭저럭 봐줄만 하네요 ^^ 중요한 것은 바느질 없이 이어붙였다는 것~~

다이소 옷수선 테이프만 있으면 바느질 없이 천도 이어붙일 수 있고 바지 단도 줄이는 등 간단한 옷수선도 손쉽게 할 수 있어요.

커튼 길이가 길다면 수선집에 맡기거나 바느질 없이 줄일수도 있구요. 상세한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다이소 옷수선 테이프로 커튼 이어 붙이기

최근 안방드레스룸 입구에 가림막 커튼을 설치했어요. 다이소 커튼용품을 이용해 저렴하게 설치해보았어요 . 설치 후기는 따로 포스팅 해 두었으니 궁금하시다면 참고하세요. 만원으로 설치하

aerim9327.tistory.com


다이소 용품으로 가림막 커튼을 설치한다고 가정했을 때 드는 비용을 총합해보니,

커튼링 집게 2개 2000원 + 커튼 압축봉 3000원 + 커튼 5000원 = 총 10000원

이라는 계산이 나오네요.

물론 저는 집에 있는 커튼을 활용해 5000원 아꼈고, 대신 커튼 집게장식(1000원)을 샀어요.

집 현관이나 드레스룸 가리는 용도의 가림막 커튼, 돈 들이지 말고 만원이하 다이소용품으로 완성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