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이사일기]에어컨 설치 알아보기 및 가격(feat.숨고)

by 제이앨 2022. 6. 30.

8월 초 이사를 계획하고 있어요. 약 한달의 시간이 이제 남았네요. 이삿짐센터, 이사청소업체 선정에 이어 오늘은 에어컨 설치 알아보는 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에어컨 설치는 정말 기사님 마다 실력차가 존재하기 때문에 쉽게 아무데서나 할 수가 없어요. 제일 좋은 것은 삼성이나 엘지 등 제조사에 전화해 설치를 요청하면 되는데 가격이 아시다 시피 많이 비쌉니다..

그래서 보통은 사설업체나 기사님께 많이 의뢰 하는 것 같아요. 저희도 4번의 이사를 하며 그동안 사설업체나 기사님께 의뢰를 했었는데 4번 모두 완벽히 설치가 된 건 아니었어요.
설치가 한번 잘 못 되면 돈은 돈 대로 들고 고생은 고생대로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좀 신중히 선정을 하려고 마음먹고 여기저기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알아보는 방법은,

1, 제조사 (삼성or LG or Carrier 등등,,)에 신청하기
저희 에어컨은 2011년도에 구매한 삼성전자 김연아 2 in 1에어컨 이에요. 삼성전자에 전화해 설치비를 알아보았어요.
상담원과 상담결과 기본은 26만원이나 배관 길이 등등이 추가되어 현장에 가 보아야 알겠지만 보통은 40~50 만원이 든다고 하더라구요.

2. 맘카페 통해 추천받기
맘카페에 에어컨 설치 기사님 추천해 달라고 글을 올린 뒤 추천을 받아보았어요. 한 기사님을 추천 받아 연락을 드렸는데 30만원대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3. 숨고 통해 알아보기
숨고를 통해 견적을 의뢰해 보니 많은 기사님이나 업체에서 견적을 주었어요. 33만원~39만원 선이더라구요. 그 중 저는 특히 평점이나 리뷰를 많이 봤어요. 아무래도 설치 후 문제가 없어야 되기 때문에 실력 좋으신 기사님을 알아 봐야 할 것 같더라구요.. 그 중 평점이 좋고 가격도 적당한 (33만원) 기사님과 연결이 되어 일단 의뢰 드렸어요.

<숨고로 견적받기>
숨고는 에어컨 설치 뿐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의뢰할 때 이용하면 좋아요.

숨고 앱을 다운 받아도 되고 웹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숨고 웹에 들어가면 원하는 서비스 및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옵션을 다 선택 후 견적 받기를 신청하면 여러 업체의 견적을 받을 수 있어요. 업체 리뷰와 평점 등도 볼 수 있으니 참고 하셔서 선정하시면 됩니다. 

 

이사간 집에 오래 거주할 생각 이시고 확실한 설치와 A/S를 원하신다면 제조사에 의뢰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