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코로나19]같이 사는 가족이 확진 되었을 때 , 본인 확진 되었을 때 해야 할 일

by 제이앨 2022. 4. 13.

 

현재(2022년 4월 13일) 기준으로 백신 접종 유무와 상관없이 확진되면 검사일 채취기준 7일간 격리를 해야 합니다 .

동거가족은 백신 접종 유무와 상관없이 격리하지 않아도 되지만 몇가지 권고사항이 있습니다.

동거가족 확진시, 본인 확진 시 해야 할 것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동거가족 확진 시 3일 이내 PCR검사를 받을 수 있지만 의무사항은 아닙니다. 그러나 PCR검사가 나오기까지 이틀정도 걸리기 때문에 검사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외출을 자제하는 것을 권고합니다. 

 

2.병원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개인 부담 5000원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를 받게되면 바로 그날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격리여부에대해 빠르게 판단이 내려질 수 있으나 보통 확진자가 나오고 그날 바로 검사를 하게되면 정확한 결과가 나오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2~3일 째 검사하는 것을 권고합니다. 

 

3.확진판정을 받으면 동네 병의원에 전화해서 비대면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4.상태가 나빠져 진료가 필요하면 외래진료센터에 연락해 예약해야 합니다. 

코로나 왜래진료센터 찾아보기

 

5.밤이나 주말에 아플경우, 24시간 운영하는 재택관리 지원 상담센터에 전화하면 됩니다. 

재택관리 지원 상담센터 알아보기 

 

6. 동거가족이 확진이 되었다면 공간을 분리해 격리해야 합니다. 침구와 수건을 따로쓰고 식사도 따로해야 합니다. 만약 불가피하게 마주쳐야 한다면 마스크와 장갑을 껴야 합니다. 

 

7.자주 환기를 시켜야 합니다. 하루 3번 10분이상 환기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