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책리뷰

[책리뷰] 만화로 쉽게 배우는 미분적분 #성안당

by 제이앨 2022. 3. 12.

[책리뷰] 만화로 쉽게 배우는 미분적분 #성안당

만화로 쉽게 배우는 시리즈 " 미분적분" 입니다. ㅎ

수학이론을 만화로 쉽게 설명하기엔

역시 한계 있는듯합니다. ㅠ

.

.

.

만화로 쉽게 배우는 통계학부터

갈수록 어려운 수학이론은

볼수록 역시역시 어렵습니다^^

.

.

.

미분과 적분의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함수'의 개념을 알아야 합니다^^

함수란?? 수학에서 관계, 규칙을 나타내는

약속같은 개념인거죠

아~ 1장부터 쉽지 않네요

오차, 오차율,상수함수, 일차함수, 근사일차함수....

다들 아시죠??

오랜만에 연습장에 써가면서 만화책을 보게되네요 

음..... 미분을 이해하다보니

자연스럽게 미분과 적분을 구분해주는

생활문제가 나오네요^^

맥주잔의 거품 알갱이가 작은것은 작아져서 사라지고, 

큰 건품알갱이는 커져서 터지는 구분점

어디일까요???

적분으로 넘어왔습니다.

적분이란? 매끄럽게 변화하는 양을 합하는 것입니다.

음 ㅠㅠㅠㅠ

3분의 2정도 읽었는데 포기했습니다. 

뒤로갈수록 그림보다 수식이 더 많아져서....

내용도 없고, 이해도 안되서 ㅠㅠ

#제곱근의 테일러전개

이건..... 들어본듯한데.....

안배운건지....

책의 마지막에 

기억하고 싶은 말이 있어서 남겨봅니다^^

여자 : 수학을 왜 배워야 하는건지 알았어요...

남자 : 무엇 때문이죠?

여자 :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을 전하기 위해서.....

(수학도 어렵고.. 말도 어렵고...)

책이 어렵습니다. 

미분적분 개념을 이해하시기에도 난해하고

수학에 정~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심심하실때 가볍게 읽으시면 좋을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