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책리뷰

[책리뷰] 잘 팔리는 카피라이팅 #간단한 글쓰기 방법

by 제이앨 2021. 11. 20.

[책리뷰] 잘 팔리는 카피라이팅 #간단한 글쓰기 방법

도서관에서

'글쓰는 방식만 바뀌어도 하루 매출이 달라진다!'

라는 부제목을 보고 읽어봤습니다. 

.

.

.

뭔가 글쓰기를 할때도

기술적인 공식이 있을 수있다는 생각으로

글쓰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글쟁이에게

공식같은게 있을수 있을까?

.

.

카피라이팅에도 궁극적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수 있는

'결정의 한 마디'를 위한

꿀팁이 있다고 합니다. 


01 어떻게 말해야 할까?
 - 우리는 '결정의 한 마디'를 듣거나 말햐야 할 때가 많다.
02 누구에게 말해야 할까?
 -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 추출하기
 - 단정적인 문구는 빠른 공감을 이끌 수 있다
 - 돈을 누가 쓸까?

   개념 : 같은 상품에 대한 기대효과가 다른 이유는 소비자 구성이 다르기 때문이다.
   본론 : 구매당사자, 갑을관계
   연습하기 : 제품이나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한계점이 있다면 그 단점을 장점 요소에 섞어 극복하는 방법이 있다.


03 소비자파악
 - 유튜브 채널 활용하기
 - 니치마켓의 이해와 적용
 - Comparative Advantage 활용
 - 주장의 근거가 되는 Comparative Advantage
 - Customer Rewards 제시하기

  : 소비가가 결정하는 데에는 이유가 분명히 있다.


##부록 동영상 콘텐츠 제작 꿀팁
1. 자막은 집중력이 빠지는 부분에 넣는 것부터 시작하자.

2. 썸네일 구성은 매우 중요하다.

3. 분량이 긴 동영상보다 일단 끝까지 보는 동영상을 만들자.

4. 스마트폰으로 촬영을 시작하자.

5. 초점을 유지하여 흔들리는 구도가 없도록 촬영하자.

6. 처음에 멘트 효과음이나 음악의 박자 맞추기는 무리다.

7. 나래이션은 생각보다 어렵고 어색하다.

8. 나래이션이 있다면 그 내용 역시 자막처리를 하자.

 

글쓰기 작업을 하기전,

소비자분류를 해야 하는 이유??

검색하는 사람이 다르기 때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