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이야기/마라톤일기

[러닝일기] 3km 달리기_20210222 #손경제#손에잡히는경제

by 제이앨 2021. 2. 22.

[러닝일기]  3km 달리기 D+8 (#손경제#손에잡히는경제)

3km 달리기_20210222

2/21(일) 손경제 내용을 같이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종횡무진 세계를 가다」에서는 '독일의 경쟁력과 경제적 고민' 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독일의 경쟁력은 연방제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주마다 헌법이 따로 있고 장관과 같은 직함을 가진 사람이 있어 자치연방제 처럼 운영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쟁력이 지역을 균형적으로 발전시키고 주마다 강한 강소기업들이 존재하는 이유로 독일의 경쟁력은 아직까지도 유지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 상황이랑 비교하면서 잘알려주시네요. (출처 : bit.ly/3aDOmqa )

 

독일 경제에서 배워야 할 4가지 요소는?

【서울=뉴시스】정옥주 기자 = #옛 동독지역에 속한 작센(Sachsen)주는 기계 및 자동차산업 유치를 위해 보조금지급을 통한 투자촉진 정책을 집중적으로 ...

news.naver.com

「손경제 초대석」에서는 '조기은퇴를 꿈꾸는 시대, 은퇴 준비 금융편' 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최근 고령화로 인해 은퇴를 준비하는 세대가 많아지고 있지만, 젊은층에서도 경제적 자유를 통한 조기은퇴를 준비하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은퇴를 위한 준비를 나라에서 책임져 주지 못하는 상황에서 성급한 은퇴는 미래가 불안해 질수 밖에 없습니다. 현명한 투자원칙을 정해서 건전한 투자와 행복한 은퇴를 준비할 수 있는 내용을 알려주셨네요. 최근에 비트코인으로 인한 투자현상들은 과연 건전한 투자인지 생각해 보게 됩니다. (출처 : view.asiae.co.kr/article/2021022210220053043)

 

[돌아온 비트코인]비트코인 광풍, 이번엔 다를까

비트코인이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사상 처음으로 개당 5만달러를 돌파한 데 이어 시가총액도 1조달러를 돌파하면서 테슬라의 시총을 넘어섰다. 지난 2017~2018년과 같은 비트코인 광

www.asiae.co.kr

저는 손경제 '손에잡히는경제' 애청자 입니다...... 출퇴근길에 시간여유 있으시면 손경제 다시듣기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