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이야기/마라톤일기

[러닝일기] 3km 달리기_20210221 #손경제#손에잡히는경제

by 제이앨 2021. 2. 21.

 

[러닝일기]  3km 달리기 D+7 (#손경제#손에잡히는경제)

3km 달리기_20210221

2/20(토) 손경제 내용을 같이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ICT트렌드」에서는 '대규모 투자 카카오 모밀리티' 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카카오 모빌리티 서비스가 전체시장의 8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상황에서 글로벌 투자회사에서 기업가치를 3조로 측정했다고 합니다. 올해는 모빌리티 분야에 적극투자해야 한다고 하는데 자율주행, 수소차, 전기차와 같은 다양한 분야가 있으니 투자에 관심있으신 내용 읽어보세요^^

출처 : bit.ly/3bpRqFp

 

카카오모빌리티, 칼라일서 2200억 투자 유치…기업가치 3조원대 평가

카카오모빌리티가 글로벌 투자사 칼라일그룹으로부터 2억달러(약 2200억원)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공시했다. 기업가치를 3조4200억원으로 평..

biz.chosun.com

「친절한 하나씨」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주택 지원' 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청년들의 주택 지원에 대한 내용을 총정리해 주었습니다. 지원은 다양한데 실제 활용 가능한 부분은 꼼꼼히 확인해 봐야겠네요.

housing.seoul.go.kr/site/main/content/sh01_060503

 

행복주택 | 청년·신혼부부 지원 | 주거 정책 | 서울주거포털

서울주거포털,2030세대의 주거 불안 해소를 위해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의 거주비와 사회적 비용 절감으로 거주 불안을 해소할 수 있도록 대중교통이 편리하고, 직장(학교)

housing.seoul.go.kr

 

「공공 이야기」에서는 '민영화된 공기업_대한송유관 공사' 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민영화된 공기업의 대표기업은 KT&G인데요. 저는 아직까지 공기업인줄 알았는데 이제는 민영화 되었다고 합니다.  그 중 대한송유관공사를 소개해주었는데요. 아직까지 사장은 국가에서 임명한다고 하니 완전환 민간기업은 아닌듯 합니다. 

출처 : www.dopco.co.kr/

 

대한송유관공사

송유관 이야기 대한민국 석유에너지 수송체계를 새롭게 바꾼 DOPCO, 송유관 건설/운영 전문회사로서 쌓은 기술력과 Know-how를 바탕으로 에너지 관련 산업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조하는 기업으로

www.dopco.co.kr

저는 손경제 '손에잡히는경제' 애청자 입니다...... 출퇴근길에 시간여유 있으시면 손경제 다시듣기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