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나들이/보홀_2023

보홀 비 그랜드 리조트 후기

by 제이앨 2024. 1. 15.

 

작년(2023)년 12월 23일~27일까지 3박5일간 초등 자녀 2명과 함께 필리핀 보홀 여행을 다녀왔어요. 비그랜드 리조트에서 3박을 했는데 후기 올려볼게요. 

 

 

네이버로 검색해서 최저가로 예약했어요. 오션뷰 방에 4인 조식 포함입니다. 그런데 저희가 약간 비싸게 예약을 한 거더라구요. 아이 데리고 갈 때는 예약하는 방법이 따로 있어요. 포스팅 말미에 남겨 보도록 할게요. 

 

비그랜드 오션뷰 룸은 모두 다 트윈베드 입니다. 아이둘과 4가족이 사용하기 넉넉했어요. 침대도 퀸 사이즈였는데 넓었어요. 침구도 다 깨끗하고 너무 만족했습니다. 

 

저희 방 베란다에서 본 뷰에요. 완벽한 바다뷰 입니다. 정말 이 뷰 하나만으로도 힐링이 되요. 아침에 일어나 창문을 열면 이런 뷰가~~~ ㅎ 여행온 기분이 팍팍 들더라구요. 약간 비싸긴 했지만 오션뷰하길 잘했다 생각이 들었어요. 

 

화장실도 넓고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되어 있었어요. 그런데 타월이 큰 샤워타월 밖에 없더라구요.. 뭔가 환경을 생각한다고 하는 컨셉이라 타월도 하나로 재사용 하라고? ㅎ 안내가 되어 있어요. 매일 바꿔주긴 하는데 1일 1타월입니다 ㅎ 근데 타월이 엄청 크긴 해요.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수압이 너무 약했어요.ㅜㅜ 정말 답답할 정도였는데 필리핀은 원래 이런가 싶었는데 단비리조트 갔더니 1층이었는데 수압이 세더라구요. 아마 2층이라 그런가 싶기도 하네요. 

 

조식은 그냥 그랬어요. ㅎ 먹을 게 그렇게 많이 없어요. 현지 음식들은 못 먹겠고 그나마 와플 빵 잼, 버터, 베이컨, 오믈렛 등등 먹었어요. 이 정도면 아침으로 충분하지 싶어요. 

 

 

아침을 먹고 식당 앞에서 한 컷 찍어 봤어요. 첫 날 이었는데 발 담그고 이렇게 앉아만 있었는데도 좋더라구요~ 

 

비그랜드 리조트의 좋은 점은 프라이빗 비치가 있다는 거에요. 알로나 비치처럼 돗대기 시장같지 않고 조용하고 사람도 거의 없어요. 저 비치 의자에 앉아 석양을 감상했어야 했는데 아쉬워요. 

 

비치에 이렇게 시설물을 설치해 놓았어요. 여기서도 안전하게 놀 수 있어요. 리조트 방 번호를 대고 싸인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3일 내내 이용했던 수영장이에요. 크기는 그렇게 크진 않은데 널널하게 이용했어요. 아이들이 물에서 나올 생각을 전혀 하지 않더라구요. 수영하는 중간중간 비가 오더라구요. 

 

마침 크리스마스를 껴서 여행을 갔어서 수영장에서 산타 할아버지에게 선물도 받았네요 ㅎ 썸머 크리스마스였어요. 

 

프라이빗 비치에서 스노쿨링도 즐겼어요. 요 앞에만 나가도 예쁜 물고기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근데 아이들이 짠 물이 싫다며 ㅡㅡ 다시 수영장으로 고고 ~ 

 

비그랜드 리조트 예약하신 분들께 정말 알려드리고 싶은 비밀 하나! 바로 새벽에 나와서 별을 보시라는거에요. 5시쯤 남편이 저를 깨우더니 밖을 보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별이 정말 많았어요. 바로 둘이 나와서 비치로 갔는데 주변에 사람이 하나도 없었어요.

 

석양을 보지 못해 아쉬웠다는 그 비치 의자에 앉아 둘이 별을 보는데 정말 너무 황홀했어요. 온 우주에 우리 둘만 있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별 보며 해가 뜰 때까지 이야기 하다 왔는데 그 시간이 아직도 잊혀지지가 않아요. 이번 여행을 통틀어 가장 좋았어요. 

 

여행 계획하다 보면 남들이 써 놓은 블로그를 정말 열심히 보게 되는데 그러다 보면 남들이 이미 했던 것들만 하고 이미 갔던 식당들만 가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어쩔 때는 그냥 계획 없이 가게 되는 게 더 낫다는 생각을 해요. 너무 틀에 박힌 일정 짜서 가는 것 보다는 그때 그때의 순간순간을 충분히 즐기고 오시길 바래요. 

 

참, 아이들 데리고 숙소 예약을 할 때는 처음부터 어른2, 아이2, 총 4명으로 검색하지 마시고 일단 성인 2명으로 검색을 하세요. 그런다음 숙소에 가서 아이 추가 요금을 내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트윈베드로 달라고 하시구요. 

 

비그랜드 리조트는 성인 2명 예약 후 12세미만 아이 2명까지는 무료로 투숙할 수 있어요. 너무 좋죠~ 다른 숙소가 12세 부터는 성인으로 요금을 받거나 아이도 요금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 이건 정말 어마어마한 혜택이에요. 그래서 아이 둘 데리고 가신다면 일단 디럭스룸 1개만 예약하시고 숙소에서 조식 비용만 결제 하시면 됩니다. 

 

저는 숙소 예약할 때 호텔 용어들이 너무 헷갈리더라구요. 따로 정리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래요^^ 

 

<방타입>

  • 싱글룸:1인용 싱글 침대가 1개만 있는 객실
  • 트윈룸:1인용 싱글침대가 2개가 있는 객실
  • 더블룸:2인용 더블침대가 1개만 있는 객실
  • 트리플룸:더블침대1개, 싱글침대1개가 있는객실, 혹은 싱글침대가3개 있는 객실

 

<룸 타입>

  • 슈페리어,디럭스룸:원룸 형태의 가장 기본이 되는 객실
  • 스위트룸:거실과 침실, 욕실이 분리된 고급객실
  • 풀 억세스룸:객실 베란다를 통해 풀장으로 연결되는 객실
  • 풀빌라:작은 정원과 개인풀이 구비된 단독 빌라
  • 스탠더드,슈페리어,디럭스,스위트,순으로 객실 크기와 시설이 좋음. 

<기타>

  • 디파짓:숙소 체크인 시 보증금 형식으로 받는 돈이며 체크아웃 시 객실 비품의 파손등이 없다면 돌려받을 수 있음
  • 엑스트라베드:고객 요청으로 추가되는 베드로 요금이 있음. 
  • 컴플리멘터리:무료로 제공되는 차, 생수,음료등.
  • Bed & Breakfast:리조트에 머무는 동안 아침식사가 포함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