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수지도서관 인쇄 복사하는 방법/흑백,컬러 가격(신용카드,교통카드, 삼성페이 OK)

by 제이앨 2023. 5. 30.

안녕하세요. 연휴가 끝나고 오랜만에 도서관에 갔습니다. 강의를 듣는데 프린트를 해야 할 일이 있었어요. 당황스러워 집으로 가야 하나 고민하던 중 디지털 존에서 인쇄와 복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생각났어요. 

 

수지도서관 2층 왼편 끝으로 가시면 디지털존이 있어요. 이곳에 프린터기와 프린트를 할 수 있는 PC가 있습니다. 

 

프린터 위에 인쇄 방법이 자세히 안내되어 있어요. 

 

1.우선 PC에서 인쇄할 파일을 열고 인쇄버튼을 누릅니다. 

인쇄버튼을 누르면 흑백, 컬러 선택한 뒤 고유번호를 입력하라고 창이 뜹니다. 프린터에 입력할 번호 네 자리를 아무거나 입력하시면 됩니다.

 

인쇄할 파일은 저는 메일로 보내서 열었는데 USB에 담아 오셨다면 PC를 켜지 않고 바로 프린터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2.프린터로 가서 인쇄 버튼을 누르세요. 

 

3.PC를 선택합니다. 

USB나 모바일 선택도 가능합니다. 

 

4.PC에서 입력한 번호 4자리를 입력한 후 ok버튼을 눌러주세요. 

 

5. 내가 인쇄할 문서가 맞는지 확인 후 터치하여 선택합니다. 

그런데 인쇄하려고 봤더니 컬러프린트는 장당 300원이네요. 15장이니 총 4500원이라 취소 한 뒤 흑백으로 다시 인쇄를 걸었습니다. 

 

흑백은 장당 30원입니다. 

 

6. 카드를 꼽아 결제해 줍니다. 

IC카드 이외에 T머니카드,삼성페이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무사히 출력 성공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