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공인중개사 시험

[공인중개사]핵심요약집 무료로 받고 제본하기(인강드림, 랜드프로 카페에서 무료 수강도 가능)

by 제이앨 2022. 7. 15.

안녕하세요.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제 시험도 4개월이 남지 않았네요.
이맘때쯤이면 이제 핵심요약 정리 하시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저도 핵심요약집 받아서 제본을 해봤습니다.

약 1100페이지짜리 1차 2차 합본을 세개로 나누어 제본하니 그래도 들고다닐만 하게 나왔네요.
요약집 파일은 무료로 다운 받았고 강의도 인강드림 카페에서 무료로 들을 수 있으니 제본비만 든 셈이네요. 36000원 들었습니다.

 

처음엔 집에 있는 프린터기로 민법 핵심요약집만 이렇게 양면으로 출력을 했어요. 제본을 해야겠다는 생각은 못한채로.. 결국 뽑아만 놓고 제본을 하지 못해 결국 인쇄소에 제본을 맡겼네요. 

 

파일은 컬러였는데 비용절감을 위해 흑백으로 프린트 하였습니다. 색깔이없으면 형광펜으로 표시해 가며 들으면 되겠죠?? ^^ 스프링 제본 하니 쫙~ 펴지고 좋네요. 괜한 종이낭비만 했습니다...쩝.. 

솔찍히 기본서를 다 훑어보지도 못했는데 요약집으로 하는 게 맞나?? 라는 생각을 했는데 기본서만 끼고 있기엔 도저히 시간이 안될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핵심 요약집으로 공부 하면서 모르는 내용은 기본서를 참고해 가며 공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민법 핵심요약은 양민 교수님 강의를 듣고 있는데 큰 그림을 먼저 그려가며 설명해 주시니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참, 전에 인강드림 무료강의 추천하는 포스팅을 남겼었는데 아쉽게도 이 회사가 문을 닫게되어 무료강의는 올해 시험 전까지만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ㅜㅜ

홈페이지에서는 더이상 수업을 듣기 어렵고 따로 개설된 카페에 들어가셔서 강의를 들으셔야 합니다. 경영악화로 더이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하네요. 정말 좋은 강의 무료로 잘 들었었는데 아쉽습니다.


그래도 어쨌든 올 해 시험까지는 인강드림 카페를 통해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가입만 하시면 무료로 강의도 듣고 자료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도 이곳에서 다운 받았습니다. 

랜드프로/인강드림 공인중개사 카페가기

 

위 카페 들어가셔서 "강의자료 다운" 게시판을 클릭하시면 핵심요약집 자료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출문제 강의도 있으니 올해 시험까지 최대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