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제품리뷰

레노버 노트북 리뷰_YOGA 7 14ACN R5 W10

by 제이앨 2022. 2. 28.

그동안 쓰던 삼성 노트북이 오래되기도 했고 아이들이 크다 보니 컴퓨터가 하나 더 절실히 필요하게 되어 최근 노트북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북을 살까 LG그램을 살까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가성비 갑이라고 소문난 레노버의 YOGA 7 으로 구입했는데 리뷰 남겨보겠습니다~ 포스팅 맨 아래쪽에 영상리뷰 첨부했습니다^^

<기본적인 스펙>
CPU: AMD라이젠 5
RAM:8G
SSD:512GB
그래픽:Intergrated AMD Ragen Graphics
배터리:최대 15시간
크기:14인치
무게:1.43kg

레노버 YOGA 7 노트북 외관

처음 상자에서 써냈을 때 첫인상이 나쁘지 않았어요. 다크그레이의 매트한 금속 질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YOGA라고 크게 박힌 로고도 나름 괜찮네요.

레노버 YOGA 7 슬림한 두께

두께도 얇고 무게도 약 1.43kg으로 가벼운 편이에요. 집에서 주로 쓸 거라 무게가 가벼울 필요는 없긴한데 그래도 이왕이면 가벼운게 좋습니다^^

레노버 YOGA 7 노트북

화면은 반짝반짝 빛이 나는 유광 패널로 화면이 아주 선명하네요.

기존에 쓰던 노트북 액정은 무광인데 무광은 빛이 반사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지만 유광처럼 선명하게 보이는 건 덜해요. 유광은 빛이 비치면 반사되어 반짝 거리는 게 단점이지만 아주 선명하게 보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레노버 YOGA 7 노트북 지문 로그인

가볍게 지문으로 로그인이 가능해요. 이 기능 쓰다보니 아주 간편하네요. 저희는 아이들이 있어 노트북 화면을 잠가 놓고 있어요. 제 허락 시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레노버 YOGA 7 노트북 윈도우 11

윈도우 10이 탑재되어 왔는데 컴퓨터를 켜자마자 "원도우 11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하시겠습니까" 라는 선택지가 뜨네요. 저는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았습니다.

윈도우 11은 아무래도 기존 윈도우와 화면 구성에 있어 약간의 차이가 있으니 불편하시다면 윈도우 10으로 사용하셔도 무방할 것 같아요.

YOGA 7 의 가장 좋은 장점은 화면이 360도 회전이 되어 태블릿으로도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이렇게 세워놓고 태블릿 PC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물론 화면터치도 됩니다.

태블릿 PC를 살까 노트북을 살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YOGA 7을 사니 이 고민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게 되었네요.

완전히 이렇게 접어 노트처럼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학생들이라면 들고다니며 노트필기하기에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노트북 화면에 바로 필기가 가능한 액티브 스타일러스 펜도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기를 해보니 약간 미끄러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필기감이 아주 좋지는 않네요^^;; 아이패드 같은 느낌을 바랬던 것은 사치겠죠~ 그래도 쓸만해요.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상세스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