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금융정보

구글 애드센스로 미국 주식 투자하기(달러를 해외주식 계좌로 이체하기)

by 제이앨 2022. 1. 13.

티스토리를 시작해서 구글로부터 소소한 월급을 받은지도 1년이 조금 넘었어요. 그동안 받은 애드센스 수익은 환전하지 않고 외화예금통장에 곤히 잠자고 있네요. 그동안 얼마안되는 금액이라 그냐야 놔두었었는데 매달 차곡차곡 쌓이니 그래도 꽤 많은 금액이 되었더라고요. 그래서 이 수익금으로 미국주식을 사기로 했어요. 

이렇게 되면 두번 투자하는 효과를 얻으실 수 있는데, 달러투자 수익 뿐 아니라 미국주식 투자수익까지 누리실 수 있어요. 

 

그럴려면 우선 외화예금 계좌에 있는 내 달러를 해외주식 계좌로 옮겨야 해요. 이 과정에서 헛발질을 좀 많이 했어요.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저처럼 고생하지 마시라고 외화예금계좌에 있는 달러를 해외주식 계좌로 옮기는 방법을 포스팅 해볼게요~ 

 

1. 증권사에서 외화가상계좌(또는 외화연계계좌) 만들기

시중 은행의 외화통장에서 주식계좌로 바로 이체는 안되요. 증권사어플로 증권사가 제공하고 있는 은행과 연계된 외화가상계좌 또는 외화연계계좌를 만든 뒤 그 계좌로 이체를 해야합니다. 이 가상계좌 또는 연계계좌는 시중은행과 연계된 계좌로 외화를 주고받을 수 있는 계좌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각 증권사마다 연계은행이 다 달라요. 따라서 자신이 갖고있는 외화통장과 같은 은행의 가상계좌, 또는 연계계좌를 제공하는 증권사를 이용하면 이체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어요. (애드센스로 1달러 벌기도 어렵다는 것 다들 아시잖아요ㅜㅜ 한푼이라도 아껴야해요 ㅠㅠ)

 

참고로 키움증권, KB증권은 국민은행/ 삼성증권, NH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우리은행 연계계좌를 제공해요. 따라서 내가 만약 우리은행의 외화통장을 쓰고 있다면 삼성증권, NH증권, 한국투자증권에서 해외주식 계좌를 만드는 것이 좋아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으로 받은 달러를 바로 송금해 해외주식 투자를 하실 목적이시라면요~) 

 

2. 달러 이체 및 해외주식 투자시작! 

증권사에서 해외주식 계좌도 만들고 외화가상계좌 또는 외화연계계좌도 만드셨다면 이 계좌로 달러를 이체해 해외주식을 매수 하시면 되요. 외화가상계좌에 달러를 이체하면 바로 해외주식계좌로 미국주식을 매수하실 수 있어요.  

 

저는 우리은행 외화보통예금으로 달러를 송금받고 있기 때문에 삼성증권에 해외주식투자 계좌를 개설했어요. 포스팅이 길어질 것 같아서 자세한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 이어갈게요~~  

 

 

우리은행 외화통장의 달러 삼성증권으로 이체시키기

애드센스 수익금으로 미국주식 투자좀 해볼려고 달러를 중권사로 이체하려 하니 많이 복잡하네요 ㅜㅜ 반나절을 이것때문에 쓰고 은행까지 다녀왔어요. (외화통장을 비대면으로 개설하셨다면

aerim932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