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책리뷰] 나는 전략적으로 살것이다

by 제이앨 2021. 10. 16.

[책리뷰] 나는 전략적으로 살것이다

13년을 직장생활 하면서

요즘은 정말 아침이 너무 싫어지는 요즘입니다 ㅠ

뭐가 잘못됐을까? 죽어라 일했으면 이런 괴로움에

시달리는 이유가 뭘까?

 

이런질문에 대한 답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나는 전략적으로 살것이다'

하루의 80%를 직장 생활이 차지한다.

당신은 왜 일하는가?

이런 질문에 진짜 일하는이유가 뭘까?

수단 뒤에 감춰진 진짜 이유를 알아야 한다.

생계 수단 이상의 목적을 찾아야 직장생활이 지속될수 있을것이다.

** 그래도 직장이 좋은 여섯가지 이유

1. 안전지대에서 돈을번다.

2. 돈을 받고 일을 배운다.

3. 휴일은 쉰다.

4. 동료가 있다.

5. 소속이 주는 안정감이 있다.

6. 아무리 힘들어도 '찾잔 속 태풍'이다.

직장인은 더 이상 수동적이지 않다.

조직문화가 바뀌면서 '전략적 직장인' 이 되어야 한다.

전략적 직장인이란

사장을 움직이는자, 사장도 어쩌지 못하는자

## 나의 현재가치는 얼마일까?

1. 관장하는 일의 범위

2. 전문성

3. 보안 가치

 

나에게 딱 맞는 직장은 없다.

누구든 자기에게 딱 맞고 편안한 맞춤형 직장은 없어 보인다.

지치지 않기 위해 퇴근 후 사이다 맛보기

 

## 이직성공을 위한 체크리스트

##보고의 네가지 기능

1. 보고는 내가 조직에 예속됐음을 인정하는 것이다.

2. 보고는 내가 열심히 일하는 상황을 전달하는 것이다.

3. 보고는 책임 전가의 효과가 있다.

4. 불신을 전제로 하는 보고도 있다.

'불안은 자연스러운 감정이다.

마치 배가 파도에 흔들리는 것처럼.

항해하다 보면 때로는

배가 파도에 심하게 흔들릴 수도 있고

뱃멀미를 할 수도 있다.

문제는 이러한 배가 난파하면 어쩌나 하고

불안에 굴복한다는 데 있다.

배가 흔들리는 것도 항해의 일부라는 걸

잊으면 안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