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제품리뷰

삼성 무한잉크 복합기 내돈주고 구입 후기 (SL-T1675W)

by 제이앨 2020. 8. 27.

지난 번 포스팅 하며 프린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 후 실제로 프린터를 구입하여 사용해 본 후기 올릴게요 ^^ 

알아보다 삼성 프린터가 가성비가 좋은 것 같아서 삼성 SL-T1675W 로 구입했어요. 복합기 이구요. 인쇄, 복사 ,스캔 되요. 

 

프린터 종류 관련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 

 

(프린터 알고사자!)무한잉크 프린터, 잉크젯 프린터, 레이저 프린터 차이점

최근 코로나로 재택근무, 홈스쿨링이 늘어나며 가정용 프린터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지요. 프린터를 구매해야 하는데 뭘 사야할지 정말 하나도 모르시겠다면, 이 포스팅 하나로 어느정도 감은 �

aerim9327.tistory.com

 

 

제가 구입한 모델이에요.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들어가 검색한 이미지 이구요. 가장 최신형 입니다.  

 
주문하고 바로 다음날 설치기사님이 오셔서 설치 해 주셨구요, 자세한 사용법도 알려주셨답니다. 

기사님 말씀으로는 이 프린터가 삼성 무한잉크 2세대 라고 해요.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제품이라고 하네요. 

 

 실제 설치된 모습이에요, 와이파이로 연결해서 노트북으로든 휴대폰으로든 뽑을 수 있으니 지저분하게 USB연결 필요 없고요, 잉크탱크도 내장되어 깔끔한 모습이에요. 외장에 잉크통 연결된 제품은 외관상 보기 싫을 듯 하여 잉크탱크 내장용으로 샀어요. 기사님이 오셔서 설치해 주실때 잉크 넣어주고 가셨어요. 

출력할 수 있는 양은 흑백 8000장, 컬러 6000 장 정도라고 하네요. (문서 60% 인쇄 기준)

가장 좋은 점은 휴대폰으로 인쇄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매번 귀찮게 PC안 켜도 되요. 

안드로이드폰으로 출력하려면 "삼성 모바일 프린트" 라는 앱을 깔아야 하구요, 아이폰은 앱 안 깔아도 사진이나 문서 클릭 후 공유하기 버튼 누르면 프린트 라는 항목이 있어요. 그걸 누르면 인쇄가 가능해요. 

장점:

(1)가장 큰 장점이요. 잉크 한번 충전으로 출력할 수 있는 양이 어마어마 하네요. 실제로 고등학생 아이가 있는 기사님 댁에도 이 전 모델을 사용하시는데 거의 무한으로 출력이 가능하다고 하시네요 ^^ 한번 구입하면 따로 비용 들 일이 없겠어요. 

(2)잉크탱크 내장형이라 깔끔해요. 내장형이지만 남아있는 잉크양은 체크가 가능해요. 

 

 

 


단점:

(1) 색감이 아무래도 레이저 프린터보다 쨍한 느낌은 덜 해요. 뽑았을 때 잉크가 살짝 젖어있는 느낌이에요. 

(2) 사진 출력시간이 레이저 프린터에 비해 다소 느리네요. 문서를 인쇄할때는 레이저 프린터와 별 차이가 없는데 사진인쇄에는 시간이 걸려요. 프린터 걸어놓고 다른 일 하시다 오시면 될 거 같아요 ^^ 

 

(3)오랜시간 사용하지 않으면 잉크가 굳어 버려요. 설치기사님 말씀으로는 최소 한달에 한번은 꼭 출력을 해 주어야 한다고 하네요. 

 

종합: 별로 바쁠 것 없는 가정에서 많은 양 출력하기엔 정말 좋네요. 거의 이틀에 한번꼴로 출력을 하고 있는 저희집 상황에는 무한잉크타입이 좋은 것 같아요.

한번에 출력하는 양이 많거나 빠르게 출력을 하셔야 하는 사무실에는 적합하지 않아요. 출력속도가 빠른 레이저 프린터가 좋을 듯 하네요. 

 

 실제로 뽑아본 사진이에요. 둘째는 바로 색칠공부 뽑아달라 난리네요 ^^ 프린터 사고 나니 내가 뽑고 싶을 때 뽑아도 되고, 어디 부탁 안 해도 되고 너무 좋네요 ~~ 무한잉크 프린터 가성비 좋네요~

 

구매하실 때에는 삼성전자 직거래 공식인증된 곳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믿고 구매하실 수 있고 삼성로지텍 전문 기사님이 설치해 주시는데 매우 친절 하세요. 그리고 잉크는 무조건 정품을 사용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복합기 많이 검색을 해 보았는데 20만원대 복합기 흔치 않더라구요. 가성비 너무 좋은 제품이라 강추 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