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엔화 투자 방법/엔화 사는 방법(은행외화통장, 증권사 환전)

by 제이앨 2023. 6. 21.

 

최근 일본 엔화 가치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일본으로 여행가시는 분들도 많지만 엔화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800원 대까지 떨어졌다고 뉴스에 나왔는데 오늘은 900원 초반대에 진입했네요.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2015년이후 8년만에 최저점 가격이 왔습니다. 
 

 
엔화 투자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엔화/일본 관련 국내 ETF에 투자 
2. 엔화 직접 매수 

저는 2번, 엔화를 직접 매수하는 방법을 선호합니다. 아무래도 ETF는 엔화에 직접 투자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뭔가 모호하고 복잡한 느낌이 들어 가장 확실한 방법인 엔화를 직접 매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에 엔화를 사 놓는다면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길지 않은 미래에 아마도 10~20%의 수익을 거둘 수 있을 듯 보입니다. 그래서 저도 오늘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엔화를 매수해 보았습니다. 
 
엔화를 사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은행에서 외환계좌를 만들어 엔화를 매수
2. 증권사를 통해 환전 

 

1. 은행에서 외환계좌 만들어 엔화 매수하기


 저는 주거래은행인 우리은행을 이용했습니다. 모바일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외화 예금 통장 개설을 하는 방법이고 원화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 메인 화면에서 상품->외환 을 선택합니다. 

 

  • 외화예금->외화보통예금 을 선택합니다. 

 
 

한 계좌에 여러 통화를 자유롭게 입출금 할 수 있는 계좌로 총 22개의 외화를 거래할 수 있습니다. 가입을 위해 신분증 촬영이 필요합니다. 
 

  • 통화를 JPY로 설정 후 가입금액을 입력해 준 후 가입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20000만엔만 우선 매수해 보았습니다. 적용 환율이 916.23원 이네요. 예치를 몇년을 하더라도 금리는 없다는 점 알아 두세요. 
 

 


 

2. 증권사를 통해 환전하는 방법

저의 주 거래 증권사인 KB증권을 통해 환전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증권사 계좌가 없다면 증권계좌부터 비대면으로 만드시길 바랍니다. 
 

  • 홈 화면에서 자산.뱅킹->환전/외화->외화환전 을 선택해주세요. 안내가 나오면 계속 진행을 눌러줍니다. 

 

  • "미국USD"로 기본 설정 되어 있는 것을 "일본JPY"로 바꾸어 줍니다. 

 

  • 환전할 금액을 입력 후 환전하기를 눌러주세요. 우선 50만원만 매수 했는데 외화 예수금 메뉴에 가보니 잘 사졌네요.

적용 환율이 920.87입니다. 적용 환율로 보자면 은행 외화예금계좌 개설해서 사는 것이 좀 더 유리합니다. 투자시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